잡담(기록)

용인시 처인구의 신규 입주 아파트 및 발전 전망

밤가시 2023. 7. 12. 09:57

용인이 처인구 신규 입주 아파트(2023~2025)

용인시 처인구는 구시가지의 이미지를 벗고 활기차게 성장 중인 지역으로, 다양한 신규 분양 아파트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파트는 최신 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깨끗하고 안전한 삶을 원하는 분들에게 있어 안성맞춤입니다. 분양 아파트들은 각종 교통편에 편리한 접근성을 가지며, 주변의 충실한 생활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어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용인시 처인구 지역에서는 다양한 신규 분양 아파트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그 가운데 대표적인 신규 분양 아파트 프로젝트로는 '서희스타힐스포레스트', '용인더마크데시앙', '힐스테이트용인고진' 등이 있습니다. 

 

 

1. 서희스타힐스포레스트

서희스타힐스포레스트는 2023년 3월에 입주가 시작된 아파트로 1872세대 대단지 아파트 입니다. 신규 입주여서 아직 인프라가 부족하지만, 2~3년후에 인프라가 확충된다면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용인더마크데시앙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309-1번지 일원, 용인8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지어지고 있는 아파트입니다. 2024년 3월 입주예정이며 8개동 1308세대, 23평부터 34평까지 다양한 평수를 제공합니다. 인프라가 모두 갖춰진 구시가지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3. 힐스테이트용인고진역

현대 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2개 블록 2,703세대 아파트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진덕지구 D1블록과 D2블록에 지하 4층부터 지상 30층, 22개동 25평~34평 규모로 지어지는 대단지 아파트 입니다. 2024년 8월 입주 예정이며, 처인구 최고의 입지 조건을 자랑합니다.

 

 

이들 아파트는 최신 시설과 다양하고 편리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님들께 편안하고 안전한 삶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양가격 및 추천하는 아파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각 개발사 및 분양 대행사, 부동산 중개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인구의 향후 교통 및 인프라 개선 계획

처인구는 구도심 낙후된 도로교통 기반을 확충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나아가 도시의 균형발전을 위한 기틀을 만들기 위해 교통과 인프라 개선에 관한 다양한 계획 및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강선 연장(삼동역~용인 남사)을 위해 공동전선을 펴고 있는 광주시와 용인시가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에 착수, 국가철도망계획 반영에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광주시에 따르면, 오는 2026년 예정된 제5차 국가철도망계획 ‘신규추진사업’ 반영을 위해 용인시와 공동으로 7월부터 ‘경강선 연장(광주-용인)철도사업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에 들어가 내년 6월 완료키로 했다고 합니다.

경강선 연장계획 노선도

 

결론

처인구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살고자 하는 분들께 안성맞춤인 지역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발전과 계획을 진행하여 지역 발전과 국가 발전에 큰 역할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사업용지 분양과 상업용 부지 개발, 신규 분양 아파트 프로젝트, 대규모 상업 시설 개발 등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어서 더욱 유망한 지역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신규 분양 아파트 프로젝트는 최신 시설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면서, 분양 방식도 유연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처인구의 다양한 발전 항목들을 살펴보고 되돌아보았을 때 놓쳐지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며 주목하여야 할 것입니다.